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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질문] | Q. 예약 취소 요청 했는데, 취소가 아직 안 된것 같아요. | |
예약취소가 접수되면,
고코투어는 시설과의 예약취소 가능 여부 및 위약금 여부를 확인합니다.
확인처리 과정이 필요함에 따라
취소처리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업무시간을 기준으로 약 20분 ~ 1시간 정도이며,
위약금이 없이 취소가 가능한 경우에는, 취소 후 취소완료를 안내해 드리고 있고,
위약금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취소에 대해서 고객님께 재확인 후 취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주문이 취소된 경우,
고코투어에서는 실시간으로 결제 취소 요청 및 환불 절차를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결제 방법에 따라 PG사, 카드사, 은행에서 업무처리 하는 일정이 있어
다음과 같이 실제 취소되기 까지는 소요 시간이 일부 필요합니다.
[카드결제 취소]
■ 결제 당일에 주문이 취소된 경우
☞ 주문 취소와 함께 카드 승인이 취소 됩니다.
■ 결제 당일을 제외한 주문이 취소된 경우
☞ 고코투어에서는 취소안내와 함께, 고객님의 결제취소를 즉시 PG사로 요청합니다.
☞ PG사에서 카드사로 취소내역을 안내하지만, 카드사의 취소 정책에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보다 명확한 확인일 필요한 경우, 카드사로 직접문의 하시면 취소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드 취소 여부 확인” ← 클릭하시면 직접 취소 조회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url: https://www.inicis.com/payment_view
[휴대폰결제 취소]
■ 휴대폰으로 결제하신 경우, 주문 취소와 함께 휴대폰 결제 승인이 취소 됩니다.
☞ “휴대폰 취소 여부 확인” ← 클릭하시면 직접 취소 조회가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url: https://www.billgate.net/search/sc_pay_mobile.jsp
[무통장입금(가상계좌) 취소]
■ 주문 건이 취소처리가 되면, 환불 금액 만큼 고객님의 계좌로 환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빠른 환불을 위해선 고객님이 정확한 계좌를 안내해 주셔야 합니다.
☞ 정확한 환불 진행을 위해, 고객님의 계좌 확인 등의 이슈로, 환불은 정해진 시간 진행됩니다.
ㄱ. 영업일 기준으로 3~5일정도 소요되며, 은행마다 1,2일 상이
(단, 취소 후 환불요청하신 날짜가 주말 또는 공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되는 상황이 발생됨에 양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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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질문] | Q. 예약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
고객님이 예약확정을 받으셨다 하더라도,
시설과 고코투어는 관리 및 업무처리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한 경우라도, 호텔(시설)로의 변경 요청 및 취소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또 이로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도, 고코투어는 책임질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오니,
예약변경, 예약취소 등에 대한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고코투어 고객센터(1666-178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관련 내용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변경이 접수되면,
고코투어는 시설에 예약변경 가능 여부를 확인 후,
변경가능 여부, 추가요금 발생 여부 등을 확인하여,
고객님께 연락 드리고, 고객님 의사를 재확인 후에 변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추가요금이 발생되는 경우, 추가요금이 결제되어야지만, 예약변경이 완료처리 됩니다.)
[유의사항] 꼭 확인하세요.
※ 예약변경은 고코투어 자체적인 처리가 불가하고, 시설과의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업무시간에 문의 및 접수 하셔야 합니다.(월~금요일 17:00시 까지 접수 가능)
※ 업무시간 이후에 접수된 예약변경 요청은, 익일(또는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업무처리 진행됩니다.
※ 예약변경에 따른 추가요금은 고객님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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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질문] | Q.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 |
고객님이 예약확정을 받으셨다 하더라도,
시설과 고코투어는 관리 및 업무처리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한 경우라도, 호텔(시설)로의 변경 요청 및 취소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또 이로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도, 고코투어는 책임질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오니,
예약변경, 예약취소 등에 대한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
반드시, 고코투어 고객센터(1666-178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관련 내용을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취소가 접수되면,
고코투어는 시설에 취소관련 내용을 안내 후,
취소가능 여부, 위약금 여부 등을 확인하여,
위약금이 없이 취소가 가능한 경우에는 취소 후, 고객님께 취소내역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취소에 따른 위약금이 발생할 경우,
고객님께 위약금과 취소처리에 대한 고객님 의사 재확인 후에 취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의사항] 꼭 확인하세요.
※ 예약취소는 고코투어 자체 처리가 불가하고, 시설과의 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반드시 업무시간에 문의 및 접수 하셔야 합니다.(월~금요일 17:00시 까지 접수 가능)
※ 업무시간 이후에 접수된 취소요청은, 익일(또는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업무처리 진행됩니다.
※ 예약취소에 따른 위약금 발생시, 기준은 취소 확정 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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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질문] | Q. 결제했는데 주문이 취소 된 것 같아요. | |
고코투어는
각각의 시설들이 상품을 직접 등록하고 판매하는 여행 오픈마켓입니다.
고코투어는 실시간으로 시설에 판매 현황을 관리 요청하고 있지만
체계화 되지 못한 소규모 시설과
관리 및 운영이 미숙한 일부시설들이 객실관리를 하지 못하여,
만실임에도 불구하고 상품이 판매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객님의 주문건이 발생하면,
고코투어는 즉시 해당 시설로 고객님의 예약승인을 요청하지만
만실인 경우,
이용이 불가하다보니,
고객님께 만실을 안내해 드리고,
고객님의 주문과 결제내역을 취소처리 해 드리고 있습니다.
(만실 및 취소 안내는, 문자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서
고객님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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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질문] | Q. 확정 전에 취소 하는 것도 위약금 규정이 발생되나요? | |
고객님이 예약을 신청하게 되면,
고코투어에서는 시설로 예약진행을 즉시 요청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객님이 예약확정을 아직 받지 않은 상태라 하시더라도,
고객님의 예약신청은 이미 진행된 상황이고,
시설이 고객님의 예약주문를 인지한 상태라면, 객실마감이 아닌 이상 확정처리 됩니다.
이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의 순서로 인한 부분이지, 꼭 예약확정이 아직 되지 않았다라 라고 이야기 드릴수 없습니다.
(객실마감의 경우, 위약금 없이 취소처리 가능합니다.)
아울러,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된 위약금은 고객님 부담임으로
예약신청시에 신중한 구매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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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질문] | Q. 환불불가 상품이란? | |
고코투어는
여러시설이 상품을 직접 등록, 판매 그리고 판매확정 할 수있는
여행 전문 오픈마켓입니다.
환불불가라고 안내된 상품은
상품을 등록한 시설이 이벤트 형태로 저렴하게 상품을 제공하는 대신
빠른 마감 확정을 위해 등록한 상품입니다.
이미 사전안내를 하기 때문에,
날짜 선택, 객실타입, 침대타입 등 설정이 잘못된 상태로 예약 신청이 된 경우
변경이 불가하고, 취소시에는 전액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이는 시설이 직접 설정한 판매 방식이며
또, 요청하는 위약금 역시 시설에서 책정한 내용입니다.
하오니,
"환불불가" 라고 안내 된 상품을 구매시에는
날짜 선택, 객실선택 등 충분한 확인 후 구매부탁드리며, 이로인한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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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취소] | Q. 해당 업체는 결제순간 부터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라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 |
고코투어는
여러시설이 상품을 직접 등록, 판매 그리고 판매확정 할 수있는
여행 전문 오픈마켓입니다.
시설의 규모 및 참여도에 따라
예약확정이 실시간일 수 도 있고, 또 일정 시간을 필요로 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업체는 결제순간 부터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라는 문구가 포함된 상품은
상품을 등록한 시설이
이벤트 형태 또는 빠른 예약 확정처리를 위해
저렴하게 상품을 제공하는 대신, 예약 변경이나 취소를 적용하지 않고,
행여, 취소 및 변경을 요청한 경우에는 위약금이 발생함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문구 내용처럼,
해당 상품 구매 후, 취소 또는 변경시에는
시설이 정한 위약금이 부과되오니, 구매 전 신중한 결정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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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취소] | Q. 결제취소 문자를 받았는데 왜그런건가요? | |
고코투어는
각 숙박시설에서 고코투어 사이트를 관리하며 시설의 객실현황을 등록/수정하는 형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 숙박 시설에서는 관리를 수시로 잘하고 있지만, 소규모의 숙박시설에서는 시스템사용이 익숙치 않아
등록/수정하는 부분에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정된 객실을 판매하다보니 타 업체를 통하여 예약되는 부분에서 오버부킹되는 경우가 종종될 수 있습니다.
오버부킹으로 인한 객실마감의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고객님들의 예약건을 최우선적으로 객실 확보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불가피한 사정으로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 신속하게 결제하신 금액을 취소 해 드리고 있습니다.
취소를 해드리기 전에,
마감안내를 문자발송 해드린 후 결제금을 취소해 드리고 있지만
간혹 문자를 받으시지 못하고 결제취소 문자만 받으셨다는 고객님들이 계십니다.
문자 발송되는 발신번호가 1666-1783 으로 발송되다 보니 스팸문자로 인식하는 경우가 생기며,
문자를 못받으셨을 경우 스팸문자함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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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취소] | Q. 취소하면 취소 수수료가 있나요? | |
예약취소시 수수료 적용은 이용일 기준으로 발생합니다.
예약내역조회에서 예약건을 클릭시 하단에 취소규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 안내]
* 취소 시에는 유선상으로 취소를 신청해주셔야 가능합니다.
* 전화연결이 지연될 경우 Q&A문의 또는 카카오톡으로
취소요청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일부 상품은 취소할 수 없는 기간도 있으므로
예약하신 숙박 상품의 취소규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취소는 예약일 기준이 아닌 입실일 기준으로 적용되오니,
이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종료 1시간 전 17:00시 까지 취소 신청시 당일 취소 신청이 가능하며,
17:00시 이후 취소 신청시 익일 기준으로 취소 신청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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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취소] | Q. 예약취소시 취소/환불 절차 | |
예약취소가 접수되면,
고코투어는 위약금 발생여부를 먼저 확인하고,
다음과 같이 취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위약금이 없는 경우 ★
- 예약취소와 동시에 결제취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결제취소 확인은 아래 URL로 확인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취소 확인 방법(이니시스 결제)
'신용카드' 선택 후
'카드종류' 선택
'카드번호' 입력 후 조회
신용카드 취소 확인 방법(KCP 결제)
'신용카드' 선택 후
'카드번호', '결제금액', '거래일자' 입력 후 조회
휴대폰 취소 확인 방법(빌게이트)
'휴대폰번호' 입력
'생년월일' 입력
'사용일자' 입력 후 조회
네이버페이 취소 확인 방법
'로그인' 후 주문상태 확인
페이코 취소 확인 방법
'취소내역' 클릭 후 조회
가상계좌(무통장입금) 취소 확인 방법
가상계좌 결제시 입력한 환불계좌로 환불처리가 되며,
환불계좌가 틀린 경우 환불입금이 진행되지 않으니
Q&A문의에 정확한 계좌 정보를 남겨 주십시오.
영업일 기준으로 환불 3~5일정도 소요되며, 은행마다 1,2일 상이
(단, 취소 후 환불요청하신 날짜가 주말 또는 공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되는 상황이 발생됨에 양해부탁드립니다)
★ 위약금이 있는 경우 ★
- 시설로 부터 위약금 내용을 확인하고, 고객님께 먼저 안내
- 고객님 확인 및 동의 후, 취소 및 환불절차 진행
★신용카드사별 고객센터★
- 신한카드 1544-7000
- 현대카드 1577-6000
- 롯데카드 1588-8100
- 국민카드 1588-1688
- 삼성카드 1588-8700
- 비씨카드 1588-4000
- 농협카드 1644-4000
- 하나카드 1800-1111
- 외환카드 1800-1111
- 씨티카드 1566-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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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취소] | Q. 만실(빈방없음) 예약 취소란? | |
모든 숙박시설은 일별 판매가능한 객실의 수량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대한 많은 판매를 위해
고코투어, 인터파크투어, 하나투어, 지마켓, 옥션, 쿠팡, 위메프, 티몬 등의
다수의 사이트에 동일 객실을 동시 판매하고 있습니다.
고코투어 역시 이 사이트들 중 하나의 판매 사이트이며
오픈마켓의 방식으로 시설이 판매가능한 객실수를 고코투어에 부여해주면
고코투어는 고객님들께 등록된 수량내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함에도 '만실(빈방없음)의 취소'의 발생하는 원인은
시설이 다수의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다보니 객실을 모두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각 사이트에 해당 객실의 만실여부를 미리 안내해주지 않아 발생하게 됩니다.
숙박시설의 인력부족, 관리소홀의 사유로 인해
고코투어에 만실안내가 누락되어 예약진행 중 만실임을 뒤늦게 통보해 주거나
시설에서 만실 통보마저도 늦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코투어는 시설의 예약확정을 받은 후 고객님께 예약 확정을 드려야 하기에
부득이하게 만실로 인한 취소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만실로 의한 취소인 경우,
확인 즉시 문자, 앱푸쉬, 카카오톡으로 고객님께 안내 드리고 있으며,
예약취소와 동시에 결제취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취소 안내시 예약숙소 근처의 숙소를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더 나은 서비스의 고코투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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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취소] | Q. 객실 만실로인한 취소/환불 절차 | |
고코투어는 고객님께서 접수하신 예약건이
만실로 인해 예약이 불가능한 경우,
다음과 같이 취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객실이 만실인 경우 ★
- 예약취소와 동시에 결제취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결제취소 확인은 아래 URL로 확인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취소 확인 방법(이니시스 결제)
'신용카드' 선택 후
'카드종류' 선택
'카드번호' 입력 후 조회
신용카드 취소 확인 방법(KCP 결제)
'신용카드' 선택 후
'카드번호', '결제금액', '거래일자' 입력 후 조회
휴대폰 취소 확인 방법(빌게이트)
'휴대폰번호' 입력
'생년월일' 입력
'사용일자' 입력 후 조회
네이버페이 취소 확인 방법
'로그인' 후 주문상태 확인
페이코 취소 확인 방법
'취소내역' 클릭 후 조회
가상계좌(무통장입금) 취소 확인 방법
가상계좌 결제시 입력한 환불계좌로 환불처리가 되며,
환불계좌가 틀린 경우 환불입금이 진행되지 않으니
Q&A문의에 정확한 계좌 정보를 남겨 주십시오.
영업일 기준으로 환불까지 3~5일정도 소요되며, 은행마다 1,2일 상이
(단, 취소 후 환불요청하신 날짜가 주말 또는 공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 기준으로 처리되는 상황이 발생됨에 양해부탁드립니다)
★신용카드사별 고객센터★
- 신한카드 1544-7000
- 현대카드 1577-6000
- 롯데카드 1588-8100
- 국민카드 1588-1688
- 삼성카드 1588-8700
- 비씨카드 1588-4000
- 농협카드 1644-4000
- 하나카드 1800-1111
- 외환카드 1800-1111
- 씨티카드 1566-1000
|
[변경/취소] | Q. 예약후 일정 변경 가능 한가요? | |
일정 변경은 가능합니다.
다만,
이용하시려는 시설의 현황을 확인하여야 하기때문에,
일정이 변경 하게 된다면
고객센터(1666-1783) 또는 Q&A 문의를 통해서 빠르게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일정 경에 따른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고,
변경이 불가하여, 이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위약금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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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취소] | Q. 예약후 객실 변경 가능 한가요? | |
객실변경은 가능합니다.
다만,
이용하시려는 시설의 현황을 확인하여야 하기때문에,
변경일정이 발생하게 되면
고객센터(1666-1783) 또는 Q&A 문의를 통해서 빠르게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객실변경에 따른 추가요금이 발생 할 수 있고,
변경이 불가하여, 이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위약금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
[변경/취소] | Q. 날짜변경(이용일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
날짜 변경은 가능합니다.
다만,
변경일정을 빠르게 접수해 주셔야 합니다.
변경이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1666-178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접수해 주시면
시설에 관련 내용을 확인하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황에 따라
날짜변경에 따른 추가요금 또는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변경에 대한 접수를 하지 않고 이용하려 하는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또 변경에 대한 접수는 고코투어에서만 가능하며,
시설로 직접 문의 변경한 경우로 인하여 발생된 문제는
고코투어에서 어떠한 지원도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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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취소] | Q. 인원수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
고객님이 예약확정을 받으셨다 하더라도,
시설과 고코투어는 관리 및 업무처리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한 경우라도, 호텔(시설)로의 변경 요청 및 취소는 처리되지 않습니다.
또 이로인해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도, 고코투어는 책임질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인원 변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1666-1783) 또는 Q&A 문의하기를 통해서 접수해 주시면,
빠르게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원 변경시에는 상황에 따라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최대인원 초과시에는 입실이 거부 될 수도 있습니다.
(거절된 경우, 고객님의 부주의에 의한 입실불가이기 때문에, 관련 위약금은 고객님 부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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